'2019/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12.29 사우나의 타올은 서비스
today is2019. 12. 29. 00:07

한국인이면 공중목욕탕이나 사우나 시설을 이용해본적 없는 사람이 드물거다. 내가 어릴때 이용했던 굴뚝이 솟아 있는 동네 목욕탕에 갈 때에는 꼭 작은 가방안에 비누, 샴푸, 치약, 칫솔과 함께 반드시 떼를 밀때 사용 할 타올과 다 씻은 후 물기를 닦을 수건을 한장씩 챙겨가야 했다.
그런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찜질방이 생기고 찜질방에 같이 있는 사우나(목욕탕)에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타올을 이용 할 수 있게 나눠주거나 쌓아놓게 된거 같다.

찜질방이 생긴지 20여년이 지난 지금은 동네의 목욕탕에서도 찜질방 처럼 타올을 이용객들이 같이 사용 할 수 있다. 어쨋든 타올 뿐만 아니고 헤어드라이어 나 선풍기, 그리고 로션이나 면봉까지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무상으로 제공 하거나 무상으로 대여를 해주고 있는 것들이다.

내가 갑자기 이런 글을 포스팅 하는 이유는 오늘 오랜만에 동네에 있는 찜질방(지금은 사우나만 운영한다.)의 사우나에서 씻기 위해 사우나 입구에서 타올을 찾았는데 사용 할 수 있는 타올이 없어서 순간 나도 모르게 짜증이 날려고 했고 직원에게 따져 물을뻔 했지만 곧바로 내가 계산한 비용에 그 타올들에 대한 비용은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바꼈고 확인을 해보니 실제로 타올은 서비스로 제공 되다고 했고, 실수를 피할 수 있었다.

Posted by taeim